닫기버튼
퀵메뉴 라오 이미지

구근회식 교육 방법의 비밀~ 교육칼럼에서 알려드립니다.

구근회의 교육칼럼_아이를 망치는 부모의 10가지 나쁜 습관 - #6 거친 말투 - 얘나 어른이나 좋은 말로 해서는 말을 안 듣는다??

  • 작성자

    순수교육
  • 조회수

    1558

 

금주 주제 아이를 망치는 부모의 10가지 나쁜 습관 - #6 거친 말투 얘나 어른이나 좋은 말로 해서는 말을 안 듣는다??
차주 주제 아이를 망치는 부모의 10가지 나쁜 습관 - #7 비교의 습관화 항상 남과 비교해야 발전이 있다??
차주 핵심 내용 아이는 부모의 거울입니다습관의 중요성을 살펴보고 아이를 망치게 하는 습관 중에 부모로서 남과 비교하는 우리를 돌아봅니다.


 

주제 아이를 망치는 부모의 10가지 나쁜 습관
         - #6 거친 말투 
얘나 어른이나 좋은 말로 해서는 말을 안 듣는다??

 

짜증 나 죽겠다.”, “잠도 못자고 이래가~~살겠냐고.... 이래가 이래가~이래가 못 산다~?”
집중은 뭔 집중엄마나 집중해라.” (2008년 “6살 꼬마의 신세한탄” 동영상)

 

기억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약 10년 전 쯤에 SNS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동영상으로 엄마와 잠이 덜 깬 아이의 대화 일부분입니다이 영상을 보신 분들 중에 6살 남자 아이가 사투리를 쓰면서 신세 한탄하는 모습이 귀엽다”, “웃기다는 댓글도 많이 달렸는데저는 개인적으로 참 안타깝게 느꼈습니다.

 

짜증 나 죽겠다,”, “이래가 못 산다

이런 말을 아이가 어떻게 배웠을까요사실 이런 유의 말들은 어른들이 아이들 앞에서 자주 쓰는 표현들입니다아이들은 부모의 말을 무의식 속에 저장해 놓고 성장하는 내내 하나씩 꺼내 쓴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듯합니다어른들의 폭력적인 언어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평소 무척 거친 단어를 사용하고 부모가 자기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을 때는 욕설까지 합니다.

 

내가 쓰는 언어는 곧 나의 인격이다.

본인의 의사를 전달하여 타인으로 하여금 행동하게 하는 방법은 권위를 가지고 하는 방법폭력을 동원하여 하는 방법명령을 하는 방법설득하는 방법 등등 참으로 많습니다참으로 안타까운 점은 부모로서 자녀를 대할 때 우리는 위의 방법들을 두루두루 다 사용한다는 점입니다하지만 우리는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내가 쓰는 언어가 나의 인격이라는 사실을 말입니다아이가 바르고 예쁜 말을 사용하는 것을 원하는 부모라면 반드시 본인도 바르고 예쁜 말을 사용하는 本()을 보여야 합니다.

 

 

혼탁한 시대에 더욱 빛나는 유재석의 서번트 리더쉽

요즘 가장 HOT한 방송 사회자 두 사람을 꼽으라면 유재석씨와 강호동씨일 겁니다이 두 사람의 캐릭터는 분명한 차이가 있는데 이 차이를 기반으로 학자들은 여러 논문들도 발표를 하였습니다가장 대표적인 논문이

‘[조직행동론유재석강호동(서번트 리더십 카리스마 리더십두 MC의 리더십입니다.

유재석씨는 강한 대중호소력과 선동력을 기반으로 국민 MC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는데요그 핵심이 바로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겸손의 리더쉽입니다이렇게 만인 앞에 자신을 낮추고 겸손히 소통하는 모습을 통해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합니다.

 


 

 

뜻 모르고 은어 쓰는 초등생고학년 될수록 욕 독해져[동아일보 2014-01-07]

어른들로부터 익숙히 듣는 가운데 뜻도 모르고 사용하는 은어거친 말 등의 언어 습관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독해지는 욕설저속해지는 은어로 발전하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훈육도 안 된다고 합니다아이들이 이런 유의 언어를 사용하는 이유의 핵심은 사랑받고 싶은 마음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아이가 거친 언행을 사용할 때 부모로서 따뜻하고 온화한 관심과 사랑을 표현하고 권위나 억압이 아닌 자신을 낮추는 겸손의 소통 법으로 아이들 앞에서 서는 우리 순수가족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순수교육 대표이사

구 근 회 올림